level 7
‘몬스타’ 김원석 PD가 밝힌 연기초짜 용준형 캐스팅 이유
2013. 08.08(목) 09:21
[티브이데일리 여경진 기자] 케이블 채널 tvN·Mnet 뮤직드라마 ‘몬스타’ 김원석 PD가 용준형의 캐스팅 비화를 공개했다.
최근 진행된 티브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김원석 PD는 “용준형이 생긴 게 마음에 들었다. 나는 처음부터 윤설찬 역에 용준형밖에 없었다”며 용준형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김 PD는 “개인적으로 예쁘장하게 생긴 사람보다는 남자로서의 매력이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잘 몰랐는데 준형이는 여자 아이돌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았다고 하더라. (용준형이) 툭툭 던지는 목소리가 굉장히 좋다”라며 “용준형을 윤설찬 역으로 생각했지만 내심 그가 안 할 거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안 될 거라고 생각하고 던졌는데 덥석 하겠다고 하더라”라고 캐스팅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김 PD는 “(용준형이) 혹시 연기를 한 번 좋은 경험쯤으로 하려는 게 아닐까 싶어서 첫 미팅 때 ‘네가 아이돌로는 입지가 있지만 연기는 처음이다. 연기만 하는 친구들은 굉장히 절박하게 한다. 연기자로서 절박하게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지 않으면 네가 이 역을 못할 거라고 생각한다. 할 수 있겠느냐’고 물었다. 그랬더니 용준형이 ‘저는 드라마를 하는 동안엔 비스트가 아닙니다’라고 말하더라”며 연기에 대해 진지했던 용준형의 자세를 떠올렸다.
뿐만 아니라 김 PD는 연기를 전공했지만, 정극 연기는 첫 도전이었던 용준형에 대해 “준형이가 연기에 대한 감각은 있다. 하지만 보통 연기를 처음 하는 사람을 캐스팅하면 주변 사람은 무조건 연기의 달인으로 캐스팅해야 된다. 그건 인지도와 상관없다”며 “준형이는 운이 좋았다. 초반에 김희원 조재윤 등 굉장히 좋은 연기자들과 맞붙는 신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그리고 김 PD는 연기에 있어서 주인공뿐 아니라 주변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연기를 가르칠 수는 없다. 끊어 읽기나 발음, 작가의 신호 해석 등은 내가 조언해줄 수 있지만 현장에서 어떻게 집중하는지, 상대배우와 어떻게 호흡을 맞추는지, 어떤 자세로 드라마에 임하는지 등은 좋은 선배가 있다는 게 가장 좋은 선생님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 PD는 ‘몬스타’의 윤설찬을 무리 없이 연기해낸 용준형에 대해 “조재윤의 공이 컸다. 조재윤이 워낙 잘 도와줬다”며 “초반에 두 사람이 나오는 장면이 많은데 연기연습도 하고 얘기도 많이 할 수 있는 ‘형’이 현장에 있
2013年08月09日 05点08分
2
level 7
그리고 특이한 점은 5월 17일 첫 방송이 시작한 후 ‘몬스타’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급격히 쏠렸다는 점이다. 이는 1회에 등장한 첫 음악신 ‘바람이 분다’ 때문이었다. ‘몬스타’가 그저 그런 간질간질한 고교생들의 로맨스를 그릴 거라 생각했던 예상과 달리 ‘바람이 분다’의 음악신은 어딘지 모르게 심금을 울렸고, 그런 점들이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인 것.
그 후로 더 주옥같은 음악신들이 대거 등장했다. 그리고 이 음악신들은 극중 캐릭터의 상황과 흐름에 잘 맞아떨어져 시청자
2013年08月09日 05点08分
7
level 7
최근 티브이데일리와의 인터뷰를 위해 만난 김원석 PD에게선 갓 종영한 작품에 대한 짙은 아쉬움이 뚝뚝 묻어났다. 그는 종영 소감을 묻는 말에 “후련 섭섭하죠”라며 말문을 열었다.
“사실 12부작 드라마는 처음이었고, 1주일에 한 회를 방송하는 것도 처음이었어요. ‘몬스타’가 제작단계에 있을 무렵 일주일에 1번은 무조건 해야 된다고 생각했고, 뮤직드라마라는 특성상 음악의 완성도도 중요했기 때문에 2번은 힘들 것 같았거든요. 하지만 한국 사람
2013年08月09日 05点08分
8
level 7
“그런데도 불구하고 초반에 시간이 오버돼서 1회부터 8회까지의 이야기가 1회부터 9회까지로 구성됐어요. 한 회를 까먹은 거죠(웃음). 사실 2회 정도 더 해야 되는 상황이었지만 1회 안에 내용을 다 담아야 했어요. 저로선 그게 조금 아쉽네요. 이 점이 마지막회가 조금 길어진 이유이기도 하고요.”
김 PD의 말대로 1회가 80분이었던 ‘몬스타’의 마지막회는 15분이 덧붙여진 95분으로 방송됐다. 시청자는 고작 15분 늘인 거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김 PD는 자칫 길어진 방송분량에 체력적으로 힘들어했을 시청자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렇지만 최종회였기 때문인지 ‘몬스타’ 12회에는 패닉의 ‘왼손잡이’, 이문세의 ‘사
2013年08月09日 05点08分
10
level 7
혹자는 이 부분에 대해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교복 입은 아이들이 부르기엔, 또 그들이 알고 있다고 하기엔 너무 오래전 노래이기 때문. 뿐만 아니라 ‘몬스타’에는 요즘 세대의 노래 못지않게 7080세대가 향유했던 음악이 다수 등장했다. 이에 김원석 PD는 확고한 음악 선정기준에 대해 설명했다.
“노래의 가사가 그 캐릭터의 마음을 정확하게 대변하고 있는가가 첫 번째 음악 선정 기준이에요. 랩을 넣을지언정 개사는 절대 하지 않는다는 것이 원칙이고요. 대중가요는 따지고 보면 기성복인데, 어떤 순간은 맞춤복 같지 않나요? 그건 일단 가사만이 가진 특성이에요. 감정을 대변하는 가사가 담긴 노래가 추려지면 그다음은 멜로디죠. 그런데 멜로디가 좋다고 하더라도 저만 아는 노래보다는 이전에 좀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노래들을 우선 꼽았어요. 또 한 곡으로 유명한 가수보다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뮤지션의 곡을 선정했고요.”
김 PD의 말을 정리하자면, 상황에 맞는 가사가 첫 번째고 그 가사를 와 닿게 만드는 멜로디가 두 번째, 마지막이 가수인 셈이다.
김 PD가 음악선정 과정에서 가장 중시했다는 가사. 일례로 꼽자면 ‘몬스타’ 10회 심은하(김민영 분)가 불렀던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나의 노래’는 극중 심은하의 노래이기도 했고, 세상
2013年08月09日 05点08分
11
level 7
“‘나의 노래’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에요. 그리고 더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고요. 보통 사람들은 김광석의 ‘나의 노래’를 많이 알지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의 ‘나의 노래’는 잘 모르거든요.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이라는 가수는 비운의 삶을 살다 간 분인데, 그것 자체만으로도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가수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나의 노래’는 이 분이 발표한 노래 중에서 가장 공중파에 적합한 노래기도 하고요(웃음). 이 노래는 꼭 심은하 캐릭터가 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예상과 달리 김 PD에게 가장 애착 갔던 음악신은 ‘나의 노래’는 아니었다고. 그는 “사실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음악신은 김지수 조문근이 버스커버스커 ‘첫사랑’을 부르던 장면이에요. 드라마 캐릭터를
2013年08月09日 05点08分
12
level 7
4.6.7.8.10.11.12是同一新闻的
由于一直说太长贴不上~
小休息一会~等会再找找贴一下,翻译无能~~~望有的翻一下
2013年08月09日 05点08分
14
level 9
有人指出,对该部分奇怪的想法。穿校服的孩子们唱起日元,他正在们,因为太以前歌曲。不仅如此,“蒙明星”最近一代不亚于音乐7080一代的音乐享有了多数登场了。对此,金pd元以坚定的音乐对选定标准。” 他说:“歌曲的歌词角色的心,准确地代言是第一个音乐的选定标准。rap,政府家“绝不是原则”。如果追根溯源的大众歌谣的成衣、什么样的瞬间是公司不一样呢?那只歌词暂时的特性。歌词代言的感情,追加歌包含的话,其次是旋律。但是即使在旋律的歌曲,我只会比以前更多人们喜爱的歌曲是优先。另外比起着名歌手的歌曲,在整体上来看,韩国为代表的音乐家的曲子,选定了“。金pd的话,整理的话,根据当时的情况是,他第一次接触和歌词的旋律第二,最后是歌手。金pd音乐的选定过程中最重视的歌词。例如,“蒙明星》列举10次沈银河(金民营分)在演唱的月光妖精反败为胜的满垒本垒打的《我的歌》是在剧中的歌曲,也是世界。”
2013年08月09日 06点08分
16
level 9
“蒙明星”金元锡表示:“《pd手册》节目的延基础制定龙俊亨出演的理由 2013。08 - 0.08(星期四)09:21
[티브이daily女警的记者]有线电视频道tvn、mnet music电视剧《蒙金元锡明星”型的裴勇俊pd,公开了出演。在最近进行的티브이daily》的采访中表示:“pd是金元锡勇俊内心产生型。“我从一开始就站灿胤说只能裴勇俊型”,裴勇俊型演的理由。” 金pd说:“我以个人名义漂亮地产生的人相比,有魅力的男人喜欢的人。但不知道的哥哥给女子偶像之间也有很多人气’。裴勇俊(kara)型投球的声音非常好。”并称:“裴勇俊哥哥想扮演灿胤说他,但内心不认为会。这样不行的认为要分发了’,回忆当时的角色。” 接着,金pd说:“(裴勇俊型)也许表演一次很好的经验的左右,所以也许会说‘你很见面会时首次作为偶像的地位的演技,但还是第一次。只有演技的朋友们非常急迫。作为演员应该切实地”的想法,但如果不你不能站。怎么能这样问。”他说“我哥哥裴勇俊的电视剧的时候不是beast’。”并对演技,裴勇俊认真的哥哥的姿态,他想起了。
不仅金pd的演技,但是正剧专业的第一次挑战演技的裴勇俊型一事表示:“准型是对演戏的感觉。但是,首次演技通常如果出演的人,周围的人就无条件实力派,要出演。他说:“无所谓认知度和准型的运气好。初期,金韩熙圆曹宰尹等非常好的演员和相遇的新较多。”
还有金pd的演技,所以不仅是主人公周围人的重要性,并强调说:“教演技,这是不可能的。断阅读或发音、作家的信号,我的解释表示可以接受,但是现场、集中如何如何与对手演员结下情缘,是什么样的姿态,电视剧等是很好的前辈是最好的。似乎老师。” 对此,金pd的“蒙明星”的顺利灿胤说,演技裴勇俊型一事表示:“赵载润的功劳很大。”赵载允本来就很好地帮助。”并称:“初期,两个人的场面很多,但金妍儿正在湿度机缘还可以多的“哥哥”现场
2013年08月09日 06点08分
17
晕,为什么把龙俊亨译成裴勇俊............新闻里出现的俊都是龙俊亨的
2013年08月09日 07点08分
回复 不知要说啥了 :不知道
2013年08月09日 08点08分
回复 萌少女河妍秀 :용준형因为新闻里的这个名字出现都是龙俊亨的韩文名字,啊
2013年08月09日 08点08分
回复 不知要说啥了 :ok
2013年08月09日 13点08分